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는 19일까지 예비창업패키지사업에 참여 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식, 이하 경북센터)가 예비창업패키지사업에 참여할 혁신적인 기술창업 소재를 가진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창업 제외업종을 제외한 전 기술분야에서 공고일 기준 청년 12명, 중장년 8명이며, 모집기간은 오는 19일(월)까지이다.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전국 단위 예비창업자를 위한 경북센터의 대표적인 창업 지원사업으로 지난18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창업과 사업화를 위해 사업화 자금을 평균 5100만원 지원한다.

사업화 자금은 창업자의 아이디어를 제품화할 시제품 제작비, 특허 출원/등록에 필요한 특허권·무형자산취득비, 기계장치구입비, 인건비 등의 항목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내용을 보면 창업에 필요한 기초 지식, 창업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마케팅·판로 개척을 위한 심화교육 등의 창업 교육을 총 40시간 개설한다.

또한 사업기간 8개월 간 창업·경영 전문 분야의 전문가를 전담멘토로 1:1 매칭하여, 예비창업자의 활동 전반에 대한 밀착 자문을 제공 할 예정이다.

신청 관련 세부사항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K-Startu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보다 자세한 문의는 창업지원본부 054)470-2633으로 유선 문의가 가능하다.

이경식 센터장은“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예비창업자를 위한 최적의 지원사업이므로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들은 경북센터로 신청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