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전국대학교 입학관련처장협의회 운영위원회 개최
대구가톨릭대, 전국대학교 입학관련처장협의회 운영위원회 개최
  • 김윤섭 기자
  • 승인 2021년 04월 12일 18시 26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4월 13일 화요일
  • 13면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대학교 입학관련처장협의회는 최근 한밭대학교 회의실에서 교육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입전형관련 회의를 가졌다.대구가톨릭대.
전국대학교 입학관련처장협의회(극동대 유인영 회장)는 지난 8일 대전 한밭대학교 회의실에서 교육부 및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함께 대입전형관련 회의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2021학년도 전국대학별 신입생 충원에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던 내용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의견교환과 함께 앞으로 진행 될 2022학년도 대입전형에 관련 된 내용에 대해 머리를 맞대고 심도 있는 회의가 진행됐다.

교육부는 앞으로 시행되는 고교학점제 종합 추진계획에 대해 윤혜준 서기관이 발표를 했으며, 전국대학교 입학관련처장협의회 운영위원들은 다양한 질문과 의견을 제시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입학지원실 장경호 실장은 2022학년도 대학입학운영 관련사항 안내를 통해 전국대학교 입학관련처장협의회의 협조를 요청했다.

교육부 대입정책과 조훈희 과장은 “대입정책과 관련해 전국대학교 입학관련처장협의회의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는 자기주도적 학습자로 다양한 선택의 기회가 제공되는 고교학점제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참석자는 교육부 대입정책과 조훈희 과장, 교육부 고교교육혁신과 윤혜준 서기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입학지원실 장경호 실장, 전국대학교 입학관련처장협의회 유인영 회장, 순천향대 이상희 입학처장, 한밭대 박현주 입학본부장, 인하대 김현정 입학처장, 성균관대 김윤배 입학처장, 한라대 이지연 입학처장, 가톨릭관동대 김민수 입학처장, 대구가톨릭대 강경래 입학부총장, 계명대 강문식 입학부총장, 목포대 김현아 입학처장, 순천대 정동보 입학본부장, 경성대 김진우 입학관리처장, 창원대 문경희 입학본부장이 참석했다.

김윤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4-13 23:34:51
헌법(을사조약.한일병합 무효, 대일선전포고),국제법, 교과서(국사,세계사)를 기준으로, 일제강점기 잔재를 청산하고자하는 교육.종교에 관심가진 독자입니다.Royal성균관대(국사성균관자격,한국 최고대),서강대(세계사의 교황윤허반영,성대다음Royal대)는 일류.명문끝.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자격뒤에서 왜구서울대극복은 서강대 학구파가유일.2차대전이전 세계지배세력 서유럽.교황윤허資格작용되면 가능한현실.패전국 일본 잔재니까 주권.자격.학벌없이 100서울대,국시110브[연세대>고려대]로살고 Royal성균관대(한국최고대)나 Royal서강대(성대다음예우)위로 점프不認定.대중언론통해 자격없는힘뭉쳐 이미지창줄수준.태학.국자감(北京大),볼로냐.파리대資格.

http://blog.daum.net/macmaca/3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