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하굣길 교통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경산 사동초등학교는 14일부터 16일까지 ‘사동초 1! 2! 3! 4!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한다.경산교육지원청.
경산 사동초등학교(교장 이경)는 14일부터 16일까지 ‘사동초 1! 2! 3! 4!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1! 일단 멈추고, 2! 이쪽 저쪽 살피고, 3! 3초 동안 대기하고, 4! 사고를 예방을 하자는 내용이다.

캠페인 첫날인 14일 아침, 전교학생자치회 임원들이 주축이 돼 등굣길 교문에서 캠페인 활동을 벌였다.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사고가 끊이지 않고 일어나고 있는데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우리부터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경산 사동초등학교는 14일부터 16일까지 ‘사동초 1! 2! 3! 4!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한다.경산교육지원청.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김지훈 학생은 “교통캠페인을 하면서 날씨도 쌀쌀하고 피켓이 무겁기도 했지만, 우리학교 학생들을 위해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경 사동초등학교장은 “우리 사동초등학교가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가하게 돼 기쁘다. 우리 아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교육을 이어갈 것을 약속하겠다” 며 캠페인 활동을 지원했다.

한편, 사동초등학교는 오는 16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동초 학생들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고, 안전한 교통생활을 실천하려는 태도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