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설공단,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2년 연속 '전국 1위'
대구시설공단,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2년 연속 '전국 1위'
  • 박무환 기자
  • 승인 2021년 04월 14일 18시 08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4월 15일 목요일
  • 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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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설공단.
대구시설공단이 행정안전부 주관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를 했다.

대구시설공단은 14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0점을 획득해 특·광역시 시설공단 중 전국 1위 및 고객 만족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 369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의 5개 분야로 나눠 실시했다.

대구시설 공단의 고객만족도는 전국 광역 시설공단 평균(86.7점) 대비 3.3점, 전국 기초 시설공단 평균(85.7점) 대비 4.3점 높은 것은 물론, 지방공기업 전체 점수 평균인 80.7점을 크게 웃도는 점수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공단은 부서별 CS 마스터를 선정해 서비스 책임제를 실시하고, 연중 지속적 서비스 모니터링과 고객의견 소책자 제작 등 고객중심의 서비스 품질관리에 주력해왔다.

또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 기관(SQ) 인증 획득 등으로 체계적 공단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김호경 이사장은 “앞으로도 최고의 시설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변화와 혁신에 적극 대응하고, 고객감동 서비스로 시민에게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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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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