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 지난 13일 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2021년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 울릉교육지원청.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 지난 13일 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2021년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 역할을 통해 단위 학교 간 소통·공감을 실현해나가는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며, 학교 교육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릉교육지원청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기능 및 학교운영위원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청렴연수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아울러 연수 후 2021년 울릉군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협의회를 이끌어 갈 신임 회장으로 박일관 울릉고등학교 위원장이 선출됐고, 백광욱 저동초등학교 위원장이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신임 박일관 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안전한 교육환경과 울릉교육을 발전시키는데 일조 하겠다”고 밝혔다.

최영택 교육장은 “특색 있고 창의적인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울릉교육지원청과 긴밀히 협조해 꿈·소통·따뜻함이 있는 청정울릉교육이 실현되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