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 수렴해 메뉴얼 개선에 반영

경북교육청이 지난 1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학교 현장 방역실태를 점검 하고 있는모습

경북교육청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학교 현장 방역실태 점검을 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방역수칙 준수 여부 및 방역물품 비축 실태 등 학교 현장에서의 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과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실시하며, 점검 내용은 △기본 방역수칙(손씻기, 마스크 착용하기, 거리두기) △방역물품 비축·관리 현황 △급식 환경 및 식사 시간 중 예방수칙 △ 등교시간 혼잡 최소화 방안 마련 여부 △ 학부모 대상 의심환자 발생 상황 안내채널 마련 여부 △ 의심환자 일시적 관찰실 준비 여부 △ 기저질환자 파악 등에 대한 준수 여부 등이다.

특히 최근 타 시·도에서 학교내 집단감염 원인이 마스크 미착용으로 인해 발생된 점에 착안해 기본 방역수칙 준수 여부에 대해 집중 점검한다.

또 학교 현장에서 코로나19 관련 업무추진에 있어서 발생할 수 있는 고충·건의사항 등의 의견을 수렴해 향후 매뉴얼 개선에 반영하고, 코로나19 대응에 보다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예정이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