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단 "특별법 제정 앞당길 것"

권영진 대구시장이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에서 추진하는 대구경북신공항특별법 제정 촉구 서명시민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추진단

대구·경북지역 신공항의 조속한 건설과 특별법 제정을 앞당기기 위한 10만 명 서명 시민운동이 시작된다.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은 (이하 추진단)은 19일부터 ‘대구·경북 신공항 특별법’ 제정을 국회에 촉구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시민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대구시와 구·군청, 지방의회, 교육청, 상공회의소, 시민단체 등과 연계해 1000개 이상의 홍보 현수막도 지역 주요거리와 골목마다 설치한다.

추진단은 지난 16일 권영진 대구시장과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의 서명을 미리 받았고, 이재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구청장·군수 등 각계각층의 서명을 오는 5월 15일까지 받아 국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추진단은 최근 제정된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과 달리 대구·경북 신공항 특별법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보류 결정 이후 별다른 진척이 없어 시민이 통합신공항 사업자체가 무산된 것으로 오해할 우려가 있다며 민간 차원에서의 참여를 계기로 이러한 오해를 불식시키고, 지난 보궐선거 과정에서 영남권 갈등의 원인을 제공하고 지역민의 자존심에 흠집을 낸 중앙 정치권에 지역의 단합된 모습을 확실하게 각인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홍명 추진단 집행위원장은 “통합신공항 건설 사업이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법적, 제도적인 뒷받침이 필요하다”며 “중·남부권 내륙에 반듯하고 제대로 된 민간공항이 건설되도록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달 말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기 위한 집회 등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며 “지역민이 염원하는 대구·경북 신공항 특별법 제정을 앞당길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