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휴일인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연수원에 마련된 사무실로 ‘청문회 준비단’과 인사하고 인사청문 현안을 검토하기 위해 출근하고 있다.연합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휴일인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연수원에 마련된 임시 사무실에 나와 청문회 준비를 시작했다.

19일 공식 업무 개시를 하루 앞두고 청문회 준비단과 인사를 나누기 위한 비공식적 성격이지만, 후보자로 지명된 뒤 ‘첫 출근’인 셈이다.

이날 김 후보자는 밝은 표정으로 기다리던 취재진에게 “수고하신다”며 고개 숙여 인사하고 “앞으로 있을 인사청문회 준비를 오늘부터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다만 “오늘은 아직 준비가 부족하기 때문에 드릴 말씀이 없다”면서 현안에 대한 언급은 삼가했다.

김 후보자는 이어 사무실에서 준비단과 인사를 한 뒤 인사청문 현안에 대한 대략적인 보고를 받았다.

청문회 준비단은 전략팀, 정무팀, 신상팀, 언론팀, 행정지원팀 등 5개 팀으로 구성됐다.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이 준비단장을, 최창원 국무1차장이 부단장을 각각 맡았다.

김 후보자는 19일 공식적인 첫 출근을 하고서 청문회 준비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국회는 여야 원내사렵탑 진용에 새로 짜이는 대로 조만간 논의를 거쳐 이르면 이달 말께 인사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