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까지 전국 중3 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베이커리카페경영과 체험 모습
안동 한국생명과학고(교장 고시환)가 전국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은 ‘한생고와 함께라면 너도 SUPER STAR!’ 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진학을 고민하는 중3 학생들에게 적성과 소질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국생명과학고는 2022년 학과개편을 목표로 학과재구조화 지원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중학생 진로체험 프로그램 또한 재구조화될 학과의 특성을 담아 운영해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 제공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번 중학생 진로체험 프로그램 목록 △스마트농업경영과(아두이노, 레고를 활용한 스마트팜 클래스, 스마트팜 새싹주스 만들기 체험, 계절별 다양한 수확 체험)△스마트동물산업과(우유가공품 만들기 체험, 병아리 부화 체험(키트제공), 마필관리체험)△도시조경디자인과(미니어처 정원 만들기, 조경의 법칙, 숨은 나무 찾기)△스마트산업기계과(드론 체험, 중장비 체험, 농업 기계 체험)△베이커리카페경영과(바리스타클래스, 쿠킹클래스, 베이킹클래스)△미트외식산업과(미트 정형 체험, 미트 델리 체험(커틀릿만들기), 소시지 만들기 체험)등을 운영한다.

10일 시작으로 16일 2회차 운영을 실시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학과 소개 및 입학 관련 안내, 학과별 체험 프로그램 순서로 진행된다.

매주 금요일과 격주 토요일마다 2개 학과가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세부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팝업창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편리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진로체험 프로그램 참여 학생에게는 입학 시 가산점이 부여되는 이점이 있으며, 또한 입학생에게는 수업료 및 운영비 무료지원, 방과후학교 무상 실시, 기숙사 입사, 글로벌 현장학습 참여 기회 부여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고시환 교장은 “학생들이 졸업 후 변해가는 직업세계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학과 재구조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새롭게 재구조화되는 학과의 특성을 가득 담아 체험 중심의 직업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한 만큼 진로를 고민하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