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검체 채취 모습. 경북일보DB

2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구 신규확진자는 15명이다.

양성자는 사우나, 치과병원, 전자부품업체, 고등학교 등 다양한 곳에서 나왔다. 해외 유입의 경우 해당 국가에서 백신을 접종했음에도 감염됐다.

대구시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전날보다 15명이 증가한 9191명이다.

신규 확진자 중 3명은 서구 S사우나 관련이다.

지난 15일 감염경로 불상 확진자 1명이 나온 뒤 동선을 확인한 결과 사우나 종업원과 이용자, 이용자 가족 등으로 확산해 누적 확진자가 20명이 됐다.

이 가운데 1명은 서구청 공무원으로 방역 당국은 그가 다녀간 식당, 헬스장 등을 방문한 70여 명을 진단 검사하고 17명을 자가 격리시켰다.

또 달성군 소재 인쇄업체 관련 확진자가 1명이 나와 누계가 13명으로 늘었다. 동구 30대 지인 모임 관련 확진자와 구미 수정교회 관련 확진자도 1명씩 추가됐다.

3명은 구미 전자부품 업체 근로자 관련, 서울 확진자 접촉, 감염경로 불상 확진자 접촉 등이다.

감염경로 불상 확진자 접촉자는 달서구 모 치과병원장으로 수성구 헬스장을 이용한 기존 확진자를 통해 감염된 것으로 분석됐다.

고교생 1명을 포함해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새로운 확진자도 3명이 나와 방역당국이 역학조사 중이다.

이밖에 미국, 인도, 파키스탄에서 입국한 3명이 확진됐다.

특히 미국에서 귀국한 40대 남성은 지난달 4일과 이달 9일 현지에서 모더나 백신을 두 차례 접종하고 무증상 상태로 귀국한 것으로 파악됐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