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 DGB파크서 수원삼성 1대 0 꺾고 '승점 3점' 추가
에이스 세징야 복귀하면 본격적인 상위권 경쟁 가세 예고

대구FC가 에이스 세징야의 공백 속에서도 에드가의 2경기 연속 결승골을 앞세워 시즌 첫 2연승을 달렸다.

대구는 21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 하나원큐 K리그1 2021 11라운드 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에이스 세징야가 부상 여파로 빠진 가운데 에드가와 김진혁이 투톱으로 나섰다.

중원은 황순민·이진용·츠바사·이용래·정승원이 배치됐으며 김재우·홍정운·정태욱이 최영은 골키퍼와 함께 수원 공격을 막았다.

세징야가 없는 대구로서는 중원에 많은 선수를 배치했으며 라인을 다소 내려 수비에 좀 더 방점을 뒀다.

또한 좌우 측면을 통한 공격을 노렸지만 공격 숫자 자체가 많지 않아 이렇다 할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수원 역시 대구의 압박을 뚫는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치열한 중원 싸움이 이어졌다.

전반 21분 코너킥 상황에서 수원 정상빈이 헤더로 양팀 합쳐 처음으로 유효슈팅을 기록했다.

대구는 1분 뒤 정태욱의 강력한 중거리 슈팅이 골대 위로 벗어 났지만 밀리지 않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렇다 할 기회를 만들지 못하던 대구는 전반 종료 직전 김진혁의 위협적인 슈팅이 나왔지만 상대 골키퍼에 막혔다.

45분 수원 페널티박스 내에서 츠바사의 슈팅이 상대 수비수 맞고 나왔다.

다시 공을 잡은 김진혁이 결정적인 슈팅을 날렸지만 상대 골키퍼 정면으로 가 아쉬움을 남겼다.

후반 시작과 함께 대구는 황순민이 빠지고 안용우를 투입 시키는 동시에 라인을 올리며 득점을 노렸다.

4분 에드가가 코너킥 상황에서 헤더를 날렸으나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5분 뒤 김진혁이 페널티박스 바로 밖 중앙에서 프리킥을 얻어냈고 안용우가 직접 슈팅으로 연결했다.

상대 수비벽을 절묘하게 벗어난 뒤 급격하게 골대 아래쪽 구석으로 향했으나 수원 양형모 골키퍼의 몸을 날린 선방에 막혔다.

후반 시작과 함께 다소 밀리기 시작한 수원은 15분 제리치 대신 노련한 염기훈을 투입하며 정비에 나섰다.

공격 속도를 높이던 대구는 21분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다.

수원 페널티박스 정면에서 정승원의 패스를 받은 김진혁이 슈팅을 날렸고 수비 맞고 나왔다.

왼쪽 측면에 있던 안용우가 뛰어들며 잡아 곧바로 슈팅을 날렸고 상대 골키퍼를 넘어갔으나 최종 수비에 막혔다.

주심은 수원 최성근이 공을 막는 과정에서 손에 공이 맞았다고 판단,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곧바로 비디오판독 끝에 최성근에게 퇴장 명령이 내려졌다.

대구는 에드가가 페널티킥을 깔끔하게 성공시키며 1-0으로 앞서가기 시작했다.

주도권을 잡은 대구는 32분 에드가 대신 이근호가 그라운드를 밟았다.

추가시간 김진혁과 이용래가 나오고 정치인과 오후성이 각각 투입됐다.

결국 대구는 마지막까지 수원의 공세를 막아내고 시즌 3승째를 기록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