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제282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

김태원 대구시의회 의원이 23일 제282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대구시의회 제공
김태원 대구광역시의회 의원(문화복지위원회, 수성구4)이 코로나19로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의 종사자 처우개선과 특별지원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 시의원은 23일 제282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각급 학교의 청소년수련시설 체험활동 참여가 없어졌고,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은 문화·체육강좌 등 모든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있으며, 또 이용하더라도 방역수칙에 따라 참가 인원 등을 제한하다 보니, 청소년수련시설은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경비조차 부족한 상황에 처해 있다”며 위기에 처한 청소년수련시설의 상황을 전하며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주장했다.

또 이러한 사정으로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청소년들의 활발한 활동을 돕는 ‘청소년지도사’들의 급여가 감소하는 등 청소년지도사들의 근무여건이 날로 열악해지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도 함께 고려돼야 함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지난해 ‘대구광역시 청소년지도자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가 마련됐음에도 아직까지 개선사항은 미비하다”라고 지적하면서, 대구시에서 추진 중인 ‘청소년지도자 처우 개선을 위한 연구용역’을 통해 관련자들이 힘을 모아 발 빠른 대안과 현실적인 정책을 제시해 줄 것을 촉구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