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시대 여행명소로 떠오르는 청도읍성 인근에는 작약꽃이 만발했다. 한 관광객이 청도읍성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있다. 경북일보DB

청도읍성이 SNS 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관광지가 급부상하면서 야외에서 여가를 즐기려는 가족단위 관광객과 연인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청도읍성은 1.8㎞의 고풍스러운 성곽을 걸으며 곳곳의 포토존에서 인생샷을 남기고 즐거운 여행을 만끽하기도 한다.

청도군 화양읍에 위치한 청도읍성은 고려 시대부터 조선 시대까지 화양읍 교촌리, 동천리, 동상리 일대에 쌓은 석 성과 토성의 혼합성인데 지금은 석성만 있다.

경상북도 기념물 제103호이며 동쪽으로 조선 숙종 때 완공한 국내 최대규모의 석빙고가 있다. 계단을 통해 아래로 내려가면 바깥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웅장한 내부를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청도관광과 함께 청도의 색다른 매력을 사진에 담아 제6회 전국청도관광 사진공모전에 도전해도 된다. 제출기간은 오는 17일부터 8월 18일까지다.

사진공모전에는 청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박물관·문화재·전통가옥 등 전통문화, 청도소싸움축제·청도반시축제·읍성밟기 등 공연·축제, 청도읍성·소싸움경기장·청도레일바이크·와인터널·한국코미디타운 등 관광 명소, 기타 청도를 상징할 수 있는 특산품, 풍습, 생활상 등을 소재로 직접 촬영한 사진이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장재기 기자
장재기 기자 jjk@kyongbuk.com

청도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