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로 피로감에 지쳐 있는 군민에게 활력을 주는 ‘2021년 주민과 함께하는 문학아카데미 인문학 숲길 산책 강연’ 릴레이(두 번째)가 지난 8일 오후 2시 예천군 청소년 수련관에서 열렸다.
언택트 시대로 피로감에 지쳐 있는 군민에게 활력을 주는 ‘2021년 주민과 함께하는 문학아카데미 인문학 숲길 산책 강연’ 릴레이(두 번째)가 지난 8일 오후 2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열렸다.

이번 강연은 생태학자 김성호 교수를 초빙해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을 주제로 그가 몸소 자연과 함께하며 보고 관찰하고 느꼈던 것을 기록한 이야기들을 풀어냈다.

딱따구리 아빠로도 유명한 김성호 생태학자는 2007년경 지리산에서 우연히 막 둥지를 짓기 시작하는 큰오색딱따구리를 만나 알을 낳고 품는 일 연의 과정을 50일간 쉬지 않고 지켜보며 ‘큰오색딱따구리의 육아 일기’라는 책을 발간한 바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김성호 교수님이 직접 자연 속 생명을 관찰하고 느꼈던 것과 열정·사랑 그리고 자연에 대한 존경·경외심이 전해지는 강연이었다”며 “주민들 일상 속에서 쉽고 유익한 감동을 줄 수 있는 인문학 강연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 번째 인문학 숲길 산책 강연은 29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초정 서예연구원에서 조용헌 교수를 초빙해 ‘예천의 바위와 물 그리고 명당’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상만 기자
이상만 기자 smlee@kyongbuk.com

경북도청, 경북경찰청, 안동, 예천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