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청사.
대구지역의 코로나19 예방 접종 예약 및 접종 실적이 저조해 방역당국이 예방접종 전담 콜센터를 운영하는 등 전전긍긍하고 있다.

대구시 방역 당국은 11일 브리핑을 통해 이날 0시 현재 지역 만 70∼74세 어르신 10만4천144명 가운데 예방 접종 예약자는 3만1천502명으로 예약률이 30.2%(전국 평균 40.1%)로 나타났다.

65∼69세 노인은 14만2000여 명 가운데서는 2만841명이 예약해 14.6%(전국 평균 22.1%)에 그쳤다.

실제 접종율도 낮은 상태다.

3∼5월 예방접종대상자 29만1000여명 가운데 접종받은 시민은 53.9%로 전국 평균 65%와 차이가 크다.

이에 따라 대구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민원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전담 콜센터(전화 053-324-0103)를 이달 12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74세 이하 고령층 및 일반인 대상 예방접종이 순차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전화 사전 예약 접수, 일정 문의 등 관련 문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민원 대응력을 강화하고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 전담 상담창구를 두기로 했다.

실제 70세-74세를 대상으로 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작일인 6일, 120달구벌콜센터로 인입된 민원건수를 분석한 결과 전체 2202건 중 1107건(50.3%)이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이었다.

전담 콜센터는 △ 접종일정 △ 접종대상 △ 예약 방법 및 접종의료기관 안내 △ 전화 사전 예약(신청, 취소, 변경) △ 이상반응 조치사항 등 코로나19 예방접종 전반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휴일에는 120달구벌콜센터(053+120)에서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차혁관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코로나19에서 벗어나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해 조금의 불편함도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코로나19 사전예약 홈페이지(ncvr.kdca.go.kr) 및 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를 통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예약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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