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 영남대 교수의 동료 여교수 성폭행 혐의 피소 ‘파문’(경북일보 4월 6일 자 8면 보도)과 관련해 피해 당사자라고 밝히면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영남대가 강간을 덮으려 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게시해 파장이 일고 있다.

지난 11일 자신을 영남대 교수라고 밝히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영남대가 강간을 덮으려 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 글 게시자는 “영남대 동료 교수로서 같은 센터에 근무하던 A 교수에게 강간을 당했다”고 했다. 또 “최근까지 부총장을 지낸 B 교수(당시 센터장)에게 피해 사실을 알리고 가해자인 A 교수와 분리조치를 호소했으나 ‘시끄럽게 하려면 나가라’는 말이 돌아왔다. 오히려 보직을 없애고 저를 내쫓으려고 했다”고 적었다.

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그는 또 “여자 교수로서 동료 교수에게 강간을 당해도, 학교는 덮기에 급급했다”며 “여자 교수가 강간을 당해도 이 정도면 학생들이 피해를 입었을 때는 어떻게 하냐. 저는 실명을 공개하겠다. 제가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생각하면 고소하라”고 했다.

그러면서 “영남대는 강간을 덮으려고만 하지 말라. 여러분께서 힘이 되어 주시고, 이렇게 영남대가 권력으로 사건을 덮으려는 처사를 감시해 달라. 여자 교수를 강간한 교수가 학생들을 만나는 게 맞는지 영남대에 물어 달라”며 글을 마쳤다.

게시자는 2019년 6월 회식 후 자신을 집까지 바래다준 동료 A교수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며 지난 2월 동료 교수를 경찰에 고소, 현재 경산경찰서가 고소 내용을 토대로 사실관계를 조사하는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이 사건과 관련해 ‘강요 혐의’로 함께 고소됐던 당시 센터장(국제교육 부총장)은 의원면직을 요청, 지난달 21일 보직에서 물러난 것으로 확인됐다.

관련기사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