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더샵’이 올 1분기 국민 관심도 5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올 1분기 주요 20개 브랜드 아파트 중 국민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GS건설 ‘자이’가 차지했다.

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 1분기 중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

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GS건설 ‘자이’ △대우건설 ‘푸르지오’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DL이앤씨 ‘e편한세상 △포스코건설 ‘더샵’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롯데건설 ‘롯데캐슬’ △SK건설 ‘SK뷰’ △호반산업 ‘호반 써밋’ △두산건설 ‘두산 위브’△금호건설 ‘어울림’△코오롱글로벌 ‘코오롱 하늘채’ △ 반도건설 ‘유보라’ △부영주택 ‘사랑으로’ △중흥건설‘중흥s클래스’ △우미건설‘우미 린’ △한화건설 ‘포레나’ △계룡건설‘리슈빌’ △한신공영‘더 휴’△태영건설 ‘데시앙’ 등 20개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래미안’은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어 조사에서 제외됐다.

분석 결과 GS건설 ‘자이’가 15만9천282건으로 20개 아파트 브랜드중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

이어 ‘대우 푸르지오’ 15만4천196건·‘현대 힐스테이트’ 14만4천681건·‘DL이앤씨 e편한세상’ 9만2천134건·‘포스코 더샵’ 8만8천496건으로 관심도 빅5를 차지했다.

또 ‘현대 아이파크’ 7만9천535건·‘롯데 캐슬’ 7만2808건·‘SK 뷰’ 7만207건·‘호반 써밋’ 6만4천899건 등으로 9개 브랜드가 정보량 5만건을 넘겼다.

이외에 ‘두산 위브’ 4만5천746건·‘금호 어울림’3만7천619건·‘코오롱 하늘채’2만8천540건·‘반도 유보라‘ 2만6916건, ’부영 사랑으로‘ 2만6047건, ’중흥 S클래스‘ 2만5944건, ’우미 Lynn‘2만5천45건·‘한화 포레나’ 2만2천958건·‘계룡 리슈빌’ 1만6천18건·‘한신 더 휴’ 1만2천413건 순이었다.

‘태영 데시앙’이 6천399건으로 주요 20개 브랜드 중에서 정보량이 가장 적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