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준 동해해경청장은 지난 18일 해경경비함이 접안하고 동해 해상 경비의 전진기지로 사용될 울릉 사동항 해경부두 공사 현장을 방문해 진행사항도 점검했다.사진 동해해경청.
‘민족의 섬’독도와 울릉도, 동해 전 해상을 관할하는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이명준 청장이 지난 18일 ‘울릉·독도 치안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명준 동해청장은 헬기를 이용해 여객선 항로, 중국어선 이동 항로대 등 울릉·독도해역 치안사항을 상공에서 직접 확인하는 것으로 본격 울릉·독도 해역 치안을 살폈다.

이어 울릉파출소와 독도해역 경비함정(3007함)을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해상경비태세 점검과 철저한 경계를 당부했다.

앞으로 해경경비함이 접안하고 동해 해상 경비의 전진기지로 사용될 울릉 사동항 해경부두 공사 현장을 방문해 진행사항도 점검했다.

또한, 해군118조기경보전대, 독도경비대 등 유관기관을 차례로 방문하여 동해 해상 경계에 있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명준 청장은 “빈틈없는 해상경계태세를 유지하고 해양안전 사고에 대비한 긴급대응태세를 갖추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직원 각자가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해양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은 울릉도와 독도를 포함 동해 전해상을 관할하고 있으며 특히 기상악화 시 울릉도 응급환자를 헬기와 경비함을 동원해 안전하게 육지병원으로의 후송을 책임지고 있어 울릉주민들의 수호신 역할을 굳건히 해오고 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