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는 2021년 하반기 보문관광단지의 느린우체통 엽서 1만여통 발송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2021년 하반기 보문관광단지 느린우체통 엽서 총 1만903통(국내 1만 891통, 해외 12통)을 발송했다고 2일 밝혔다.

보문호반광장에 위치한 느린우체통은 보문관광단지를 찾은 관광객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작성할 수 있으며, 작성한 엽서는 매년 두 차례(6월 말, 12월 말) 수집해 국·내외로 발송하고 있다.

올해는 경북의 ‘영천 보현산천문대’, ‘영덕 메타세콰이어길’, ‘영주 무섬마을’, ‘봉화 백두대간 수목원’을 엽서에 담아 보문단지를 찾는 전국의 관광객들에게 경북의 매력을 자연스레 전달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보문단지를 찾는 관광객이 줄었음에도, 엽서 발송량은 2020년 하반기 대비 약 61% 이상 증가하는 등 보문관광단지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공사는 느린우체통과 더불어 매월 넷째 주 금요일에 진행되는 걷기 행사 ‘보문호반 힐링걷기’,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사연과 음악을 들려주는 ‘보문호반길 음악산책’ 등 힐링 콘텐츠를 제공하며 보문관광단지를 매력적인 관광지로 만드는데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보문호반길을 찾아주신 관광객들께 감사드리며 느린우체통을 통해 여행의 추억을 오래 간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