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학생미술대전 입상작展, 25~30일까지 대백프라자갤러리

초등저학년부 대상 홍효정 하회마을

'2008(제17회) 매일학생미술대전 입상작 대구전시가 25~30일까지 대백프라자갤러리 전관에서 마련된다.

제 17회 매일학생미술대전은 대구·경북 소재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5월 24일(토) 대구 문화예술회관 광장, 포항 환호해맞이공원내 중앙공원, 구미 경상북도자연환경연수원, 안동 민속박물관에서 동시에 개최됐다.

입상작 전시는 실기대회를 통해 엄선된 동상이상 작품 180여점으로 대구전시에 이어 7월 4~7일 구미문화예술회관 전시관, 7월 11~15일 롯데백화점 포항점 9층, 7월 18~21일 안동시민회관 전시관에서 순회전으로 개최된다.

중등부 대상 이윤경 연꽃

이번 대회은 4천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으며 입상자는 대상 4명을 비롯해 금상 8명, 은상 43명, 동상 134명, 특선 715명, 입선 1천192명 등 총 2천96명이다.

초등저학년부 홍효정(안동송현초교 3), 초등고학년부 이강희(포항대도초교 6), 중등부 이윤경(경안여중 2), 고등부 박햇님(경북예술고 2)이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이들 수상자에게는 매일신문사장 또는 시도 교육감 훈격의 상장과 입상에 따라 장학금 또는 상품이 수여된다.

단체상은 경북예술고(교장 장경옥), 포항 신흥초교(교장 윤시오), 구미 도봉초교(교장 권종환), 안동 길주초교(교장 유하은)가 영예를 안았으며 이들 학교에게도 상패와 미술교육 지원금이 수여된다.

고등부 대상 박햇님 비오는날

이장우 심사위원장은(대구미술협회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작품의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 "며 "다른 공모전과 달리 현장에서 직접 작품을 그려 제출하기 때문에 실력을 제대로 평가할 수 있고 개성이 살아있는 그림들이 많았다"고 평가했다.

시상식은 28일 오후 3시 대백프라자 10층 프라임홀에서 동상이상 수상자 및 학교단체상에 대한 시상식이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매일신문사 가 주최하고 포스코, 에스디건설, 올브랜아울렛, 한국토지공사 협찬, 대구광역시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이 후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