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이탈리아에 3-0 완패…8강진출 '먹구름'

2008베이징올림픽이 계속된 10일 친황다오 올림픽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축구 D조예선 한국-이탈리아전에서 한국 기성용(왼쪽두번째), 김동진이 이탈리아 골키퍼 비바노 에밀리아노(1), 노체리노 안토니오와 이탈리아 문전 앞에서 혼전을 벌이고 있다. 연합

한국축구가 이탈리아의 벽에 막혀 8강 진출에 먹구름을 드리웠다.

박성화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대표팀은 10일 중국 친황다오 올림픽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08 베이징올림픽 예선리그 D조 2차전에서 주세페 로시(비야 레알)와 토마소 로키(라치오), 리카르도 몬톨리보(피오렌티아)에게 연속골을 허용해 0-3으로 무릎을 꿇었다.

한국은 카메룬과 1차전 무승부에 이어 2차전 패배로 1무1패를 기록했고 이탈리아는 2전 전승으로 최소 조 2위를 확보해 8강에 선착했다.

카메룬은 스티븐 음비아(스타드 렌)의 결승골로 온두라스를 1-0으로 제압, 1승1무를 기록해 한국과 경쟁에서 우위를 점했다. 온두라스는 2전 전패로 탈락이 확정됐다.

한국은 13일 온두라스를 이긴 뒤 이탈리아가 카메룬을 잡아주면 골 득실과 다득점에 따라 남은 8강 티켓을 얻게 되는 궁색한 처지가 됐다.

박성화 감독은 후반들어 신영록을 빼고 백지훈(수원), 김정우 대신 이청용(서울)을 올려 4-4-2로 회귀했지만 이탈리아가 걸어 잠근 빗장수비를 풀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