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진(대구 코넬 비뇨기과 원장)

진료실에서 남성들을 보면 재미있는 현상을 발견 하게 된다. 남성들은 여성과는 달리 자신 몸에 칼대는 것을 싫어한다. 일반적으로 여성보다는 남성이 대범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것과 다르다. 매사에 전투적이고 적극적이지만 막상 수술이란 극한 상황에 닥치면 남녀가 다른 반응을 보인다.

여성들은 수술에 대해 별로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다. 성형 중독이라고 해서 얼굴이나 몸에 여러번 칼을 대기도 하며, 수술대 위에 올라가는데 망설임이 없다.

그런데, 남성들은 정관수술이나 조루수술을 하더라도 여러번 망설이다가 뒤늦게 수술하는 사람들을 많이 본다.

최근에 정관수술과 조루수술을 동시에 휴가철에 시술받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다. 기왕에 망설였던 수술을 동시에 같이 시술받는 것이다.

어떤 면에서 부부 사랑을 보여주는 징표가 아닌가 한다. 부부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매일같이 사랑한다는 말로 서로의 존재를 확인하기도 한다. 어쩌다 깜짝선물을 준비해 상대를 감동시키기도 있다.

정관수술을 하려는 환자들 가운데는 부인을 위해 수술을 한다는 분들이 많다. 집사람을 임신과 유산이라는 고통에서 벗어나게 해 주고 싶어 혼자 수술을 결심했다는 것이다.

조루의 경우도 심한 경우 삽입도 하기 전에 사정되는 명백한 조루에서부터, 상대방의 반응을 의식하지 않은 채 제 멋대로 끝내는 행위 등 유형도 가지가지다.

집사람이 원해 수술을 결심한 남편의 모습에서 부부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

조루는 남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겪는 숙명(?)이며, 그 원인을 한마디로 딱 잘라 설명하기는 어렵다.

크림은 때마다 발라주고 씻어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최근에는 약물요법과 수술적 방법인 음경배부 신경차단술을 주로 시행한다.

최근에는 귀두에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약물을 주입하여 조루증을 치료하는 방법까지 개발되어 조루증의 개선효과를 현저히 높이고 있다. 수술적 치료에는 '음경배부신경 차단술'이 있는데 최근에는 보다 발전된 방법인 '마이크로 음경배부신경 차단술'이 개발되어 90%이상의 높은 치료성공율을 보이고 있다.

망설였던 정관-조루수술를 시술받아, 아내사랑의 선물을 하는 것을 어떨지!

-(삼덕네거리, 053-745-7582, www.conel.co.kr)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