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일보가 독자와 좀 더 가까이 호흡하기 위해 시민기자를 모집합니다.

본사 기자들이 미처 접근하지 못한 생활 속의 이야기와 이웃의 소박한 삶의 향기를 전해줄 열성적인 시민기자를 찾습니다.

시장의 활기찬 이야기는 물론 동네 친목모임, 내 이웃의 숨은 선행 등 무엇이든 뉴스가 될 수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살뜰한 정이 행간마다 느껴지는 따뜻한 지면을 채워 줄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우리 이웃에 대한 진지한 관찰과 온정어린 눈길을 간직한 주부, 학생, 직장인, 농어민, 결혼 이주민 등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시민기자에게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됩니다. 취재기법, 기사작성법, 기자윤리는 물론 동영상 부문은 별도의 동영상 취재 기법 등 시민기자로 활동하는 데 필요한 교육 기회도 주어집니다. 경북 최고의 신문을 자랑하는 경북일보에서 시민기자의 꿈을 펼쳐보십시오.

시민기자는 일반기사를 작성해 신문의 특별한 지면에 반영하는 기자와 동영상을 제공하는 기자 등 00명을 모집합니다. 또 지역신문 인터넷 독자 전국 3위를 자랑하는 경북일보는 동영상 시민기자가 제공하는 동영상을 인터넷홈페이지(www.kyongbuk.co.kr)의 초기화면에 고정 코너를 마련, 게재할 계획입니다.

◇모집분야: 취재 시민기자 00명, 동영상 시민기자 0명.

◇접수기간:2009년 4월13일(월)~4월20일(월) 오후 5시까지 ◇접수: 우편접수(포항시 남구 상도동 579-12 (우 790-828) ) E-mail = (kb@kyongbuk.co.kr) ◇서류: 이력서(사진첨부), 자기소개서(자유 형식), 직접 작성한 기사형태의 글 1건 ◇합격자 발표:△1차 4월24일(금) 개별 연락 △2차 면접은 1차 합격자에 한해 실시하며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우편접수는 마감일 오후 5시 이전 도착분에 한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사 총무국 (054-289-2277)로 문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