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이석채, www.kt.com)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

KT는 협력사의 납품 물량 예측을 지원하여 생산 및 재고 리스크가 감소되도록 '수요예보제'를 1일자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요예보는 KT의 IT CEO 포럼 홈페이지(www.itceo.org)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협력사의 경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시장 및 기술 트렌드와 전망, 단기 및 중기 사업 전망, 물량 수요예보 정보 등이 주요 내용이다.

수요예보제는 지난 7월 12일 KT가 발표한 '중소기업 동반성장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하반기 투자 예정인 품목 중 약 8,900억원에 해당하는 물품 구매 계획이 포함되어 있다.

아울러 KT는 협력사의 거시적인 경영을 위해 복합형 단말의 부상, 트래픽 폭증에 따른 네트워크 투자 경쟁 확대, 콘텐츠 생태계 투자 확대, 소프트웨어 기반 컨버전스 서비스 증가 등 2010년 주요 IT 트렌드와 이에 따른 KT의 사업계획을 제시했다.

물품 구매 계획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KT는 유선네트워크 분야에 데이터망 증설 등을 위해 약 3,200억원을 구매할 전망이며, 무선네트워크는 무선 코어망 등 약 1,700억원, 와이파이/와이브로 구축 위한 관련장비 및 공사비 약 2,200억원, 3W(WCDMA, 와이파이, 와이브로)망 관련선로 등 전원/선로 분야 약 1,600억원 등을 구매할 예정이다.

한편 All-IP 기반으로의 유무선 통합과 BcN(Broadband Convergence Network) 네트워크 진화에 따라 1년 이내에 구매가 중단되거나 감소되는 기존 인프라 관련 품목은 해당 협력업체에 개별적으로 정보가 제공된다.

KT는 하반기 중 사업부서와 협력사간의 올레팅(소규모 설명회)을 통해 수요예보에 대한 피드백을 수렴하면서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연간 수요예보를 발간할 예정이다.

다만, 향후 사업 환경변화에 따라 수요예보품목과 예측결과는 상이할 수 있고, 미확정된 부문과 공사부문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