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고 수준의 디스크 1장당 667GB 고밀도 저장 용량 제공

에코그린 F4(EcoGreen F4)

삼성전자는 3일 친환경 하드디스크 라인업인 에코그린(EcoGreen™)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 ‘에코그린 F4(EcoGreen F4)’ 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코그린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에코트라이앵글(EcoTriangle™) 기술을 적용해 親환경물질을 사용하고 低전력, 低소음 등을 구현한 친환경 하드디스크 라인업이다.

특히, ‘에코그린 F4’는 할로겐족 화합물이 포함되지 않은 회로기판(Halogen-Free PCBA) 등을 채용해 전기전자제품 유해물질제한지침(RoHS)을 만족하면서도 디스크 한 장당 저장 용량이 최대 667GB(기가바이트)로 업계 최고밀도를 구현했다.

고밀도 디스크와 안정된 동작을 구현할 수 있게 설계된 헤드 및 기구 부품을 적용해 기존의 장당 저장용량 500GB 제품에 비해 데이터 읽기 쓰기 성능을 최대 19% 이상 향상시켰다.

또한, 기존 대비 디스크의 숫자를 줄여 디스크 작동에 필요한 모터 구동 전력을 줄였고, 모바일용 하드디스크에 주로 사용되고 있는 구동칩을 채용해 동작시 소비전력을 최고 24% 까지 감소시켰다.

‘에코그린 F4’는 3.5인치 디스크, 32MB(메가바이트)의 버퍼메모리, 4,000 바이트 섹터, SATA 3.0Gbps 인터페이스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1.5TB/2TB 등 2가지 제품으로 외장하드와 데스크톱 PC에 탑재된다.

삼성전자 HDD 전략마케팅팀 박인철 상무는 “향후에도 안정된 성능과 신뢰성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친환경 하드디스크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에코그린 F4’ 제품은 9월부터 국내 및 미주, 구주 지역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유통 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로, 2008년 73조원의 매출과 5조2천억원의 순이익을 달성했다. 전세계에서 12만8천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51개국에 90개가 넘는 오피스를 열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휴대폰,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