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띠가 지난해 3월 유료화를 시작한 이후, 국내 대학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어 주목된다.

엘엔아이소프트는 최근 노띠(www.notii.co.kr)가 과학기술분야에 최적화된 번역결과 제공 및 RSS 번역 서비스, PDF 파일 번역등 과학기술분야의 학술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높은 인기 순위기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정식으로 유료화(월 22,000/부가세 포함) 사이트로 오픈 한 이후, 대학생을 대상으로 비교적 고가의 서비스 이용료에도 불구하고 40%가 넘는 재결제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띠는 전체 방문자수에서 재방문자가 80%에 육박하는 등, 자동번역 서비스 품질에 만족을 느끼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러한 높은 로열티를 바탕으로 최근 노띠에서는 이용중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노띠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서포터즈를 통해 주변 대학생 지인 및 학우들에게 노띠의 높은 번역 품질 및 다양한 할인 이벤트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오주영 노띠 서비스 팀장은 “최근 스마트폰의 높은 보급율에 따라 이러한 모바일 기기에서도 손쉽게 자동번역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곧 출시할 예정이며, 해외의 우수한 학술정보들을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