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티아라·틴탑 공연…성류굴·민물고기 전시관 무료 관람도

"인기 아이돌그룹 티아라·틴탑의 노래도 듣고, 현란한 춤도 보고, 성류굴·민물고기 전시관도 무료로 관람하세요"

제89회 어린이날(5월 5일) 기념, '경북 어린이날 큰 잔치'가 5월5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울진 엑스포공원에서 열린다.

올해 행사의 주제는 '대한민국 미래들의 '꿈과 희망'.

경상북도와 경상북도 교육청, 울진군, 울진교육지청이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경북도민체전 유치 기념행사이기도 하다.

인기가수 티아라.

1만5천여명이 참석해 도민체전 성공 기원을 위해 다채롭게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 공식행사, 식후행사, 체험행사로 나누어 진행된다.

식전행사는 꿈나무 골든벨, 합기도(태권도)시범 등이 펼쳐지며 어린이 기수단, 해병군악대, 한국 스카우트연맹, 한국걸스카우트연맹, 캐릭터/하일리 워커 그리고 공연단과 경찰 사이렌카·소방차 등 신나는 퍼레이드로 행사 시작을 알린다.

공식행사에서는 '꿈과 희망의 비상! 퍼포먼스'를 주제로 꿈을 담아 하늘에 날리는 통천 표출, 소망메시지 비상, 축포 및 오색풍선 날리기 등 어린이들이 즐기고 환호할 수 있는 행사들로 기획됐다.

개막식에 이은 행사로는 해병의장대 시범과 인기가수(티아라·틴탑) 공연, 댄스 공연, 응원단(지어)공연, 버블&매직쇼 와 기념품과 경품 추첨 등 푸짐하고 다양한 선물공세도 이어진다.

특히 경품추첨에서는 경북일보가 마련한 노트북과 자전거 외 각종 선물의 행운이 어린이들을 기다린다.

체험행사에서는 페이스페인팅, 키다리 삐에로 하일리 워커, 유명 만화 캐릭터, 요술풍선 서비스, 재즈댄스, 비누방울과 매직쇼 체험 , 영어나라, 미아방지 이름 달아주기, 119체험 등 어린이들이 선택해서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행사들로 마련된다.

페이스페인팅을 받고 있는 어린이.

이 밖에도 물소화기·심폐소생술 체험 등 119체험존, 대형비누방울 속에서 촬영하는 기념사진, 원예치료 및 소형화분 500개 증정, 전통차 시음 및 다도체험,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달콤한 솜사탕 지급, 막대풍선 1000개 증정이 진행된다.

그밖에도 도전 기네스왕에 도전하는 '훌라후프 많이 돌리기', '양발 제기차기', '2단 줄넘기' 등 3종목 기록을 경신하는 최종 우승자에게는 푸짐한 선물이 주어지며 울진 50사단 울진연대의 군장비 전시 및 탑승, 소총 격발기 기념촬영 등 아이들이 신기해하는 군장비 전시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숨은 끼' 맘껏 보여주세요

포항미르치과병원 아트센터 경북어린이 댄싱·노래 경연대회

어린이들이 마음껏 가슴을 펴고 자랄 수 있도록 소파 방전환선생이 제정한 날인 어린이날, 어린이들의 존엄성을 키우고 자유롭게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각 지역마다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특히 경북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경북 어린이 댄싱·노래 경연대회'가 5월 5일 오전 10시 포항미르치과병원 10층 아트센터에서 열린다.

매년 어린이날을 맞아 경북일보가 기획한 경북어린이 대싱·노래 경연대회는 포항지역 관내 초등학생들이 예능과 재치를 발휘하면서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푸짐한 상품도 받아가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각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이날 하루를 즐기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하루 자신의 예능과 재치를 가장 잘 표현한 어린이에게 주어지는 상품 중 대상 어린이에게는 트로피와 상금이, 금상은 댄싱·노래 각 부문별 우수 어린이를 선발, 트로피와 상금을 지급한다.

은상 역시 댄싱·노래 등 각 부문 우수 어린이를 대상으로 트로피와 상금이 주어지며 동상·인기상도 동일하다.

참가대상은 어린이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다.

후원 : 포항상공회의소, 경상북도 포항교육청, 포항미르치과병원.

문의 : (054)289-2230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