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은 떠나 있어도 마음은 고향에…이현준 예천군수 등 참석

제30차 재부예천군민회 정기총회 및 체육대회가 지난 22일 오전 10시부터 부산 대신동 소재 구덕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2천여명의 향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축하를 위해 예천에서는 이현준 군수, 이한성 국회의원, 김영규 군의장과 일부 군의원, 안홍기 농협예천군지부장, 박시옥(예천농협장), 김재기(예천남부농협장), 안철모 예천읍장을 비롯한 11개 면장, 김주석 체육회 상임부회장, 홍성칠 변호사, 권중섭 대창교감 등이 참석했다.

채용태 회장은 개회사에서 "재부예천군민회는 객지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향우들과 고락을 함께 하면서 예천인이라는 자부심을 가슴 깊이 품고 살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현준 군수는 축사를 통해 "멀리 타향에서 '예천사람'이라는 긍지를 잃지 않고 자신과 고향을 위해 열심히 살고 계시는 여러분을 5만 군민의 이름으로 존경한다"고 말했다.

이어 "예천군은 내년 예천읍과 상리면 일대에서 개최될 '2012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준비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경북도청 이전 등 굵직한 사업들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이 같은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출향인들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재부예천군민회는 부산시 부산진구 부전동 406-7번지 라메르 빌딩 901호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현 집행부는 채용태 회장을 비롯한 수석부회장 김영득·손상선, 상임부회장 정삼섭·권오국·정맹수, 사무국장에 김재백씨가 맡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