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웨이 한슬기와 함께하는 헬스테크(2)-기초 체력

멋진 몸매의 시작은 어느 정도 기초 체력이 있어야 한다. 자기 몸에 맞는 적정 체중 또한 헬스의 기초가 된다.

통상 일반인들은 살빼기가 운동의 주목적이 되고 있지만 의외로 체중 미달로 고민 하는 사람들이 상당해 주변에서 살찌기 고민에 빠진 사람들의 말 못할 고민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전세계적으로도 비만인에 대한 관심도는 굉장히 높고 심지어 비만을 연구하는 기관까지 헤아릴 수 없이 많지만 살이 찌지 않아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연구는 상대적으로 너무 적다.

너무 말라서 살찌는 방법이 없냐고 고민을 털어 놓으면 마치 큰 죄인 다루듯 폭풍 비난에 빠진다.

하지만, 실제로 말라서 고민인 사람들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생각보다 그 숫자가 상당하다.

어떻게 하면 보기좋게 살이찔까? 그 고민에 대해 이제 이야기 해보자.

 

▲살이 찌지 않는 사람들의 특징

 

살이 찌지 않는 사람들의 경우 하루생활을 살펴 보면 식생활습관이 상당히 불규칙한 것이 그 특징중의 하나다.

잠자는시간, 일어나는 시간, 식사시간 등등 모든 부분에서 불규칙한 것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이 부분을 개선하지 않고는 언제까지나 마른체형으로 살아갈 수 밖에 없다.

또 하나의 특징은 “많이 먹어도 안찐다, 또는 야식을 먹는데도 안찐다”라는 것이다.

사람이 한번에 소화해서 흡수할 수 있는 영양의 양은 한정적이다.

특히 살이 찌지 않는 사람들은 소화력도 떨어지고 흡수력도 떨어지는데, 한번에 많이 먹는다고 모두 다 흡수가 되지않는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일수록 조금씩 자주 음식을 먹어야 한다.

 

하루 3끼 식사는 물론이고 사이사이 간식을 챙겨먹는 것도 잊지 않아야 한다.

좋은 간식으로는 계란, 고구마, 감자 등이 있지만, 이는 비용적인 면에서도 부담이 되고 지참하거나 따로 챙겨먹기가 쉽지는 않은 먹거리들이다.

이를 대비해서 게이너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살이 찌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체중증가용 게이너보충제가 있으며 지웨이의 경우 ‘지플렉스게이너'가 있다.

 

▲3끼를 잘 챙기고 주 4일 하루 1시간 근력 운동

 

마른 사람들의 식단에서 포인트는 ‘3끼를 잘 챙긴다’다.

마른 사람들은 대부분 잠자는 시간, 일어나는 시간, 밥먹는 시간이 제각각인데, 이 부분부터 뜯어 고쳐야 한다.

항상 자는 시간에 자고(밤12시 이전에 자는게 성장호르몬이 나와서 체중증가에 도움이 된다) 항상 일어나는 시간에 일어나고 일어나서 30분내에 아침식사를 하는게 좋으며 하루3끼는 늘 정해진 시간에 먹도록 신경써야 한다. 또 주 4일 하루 1시간 정도의 근력운동은 꼭 해야한다.

 

한슬기 지웨이 전담트레이너(http://www.gwhey.com)는 “살이 찌지 않는 사람이 꼭 지켜야 할 필수상황으로 위에서 언급한 것을 기본적으로 잘 지키면서 식사간 간식으로 감자, 고구마, 계란이나 또는 게이너보충제를 섭취하면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