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쌀아지매는

쌀아지매에는 햅쌀에서부터 흑미, 땅콩, 서리태, 녹두, 차조, 감자, 참기름, 밤콩, 자색감자 등 우리 농촌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가운데 없는 것이 없을 정도다.

늙은 호박, 오곡밥 세트 등 심지어 이런 것도 직거래를 하는가 싶을 정도로 고향의 내음이 물씬 풍기는 것들도 있다.

직거래를 하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비싸기는 해도 쌀아지매 매니아들은 품질을 믿고, 정씨 또한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부단 애를 쓰기 때문에 개의치 않는단다.

여기서 농산물을 구입하면 그 물건이 어디서 났는지, 어디에 좋은지, 어떻게 먹으면 좋은지 자세히 알려준다.

쌀아지매는 물품을 구입하면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미강(쌀겨)이나 잡곡류 선물도 준다.

카드 결제가 되고, 적립금이 쌓이면 할인을 해주고, 고객이 원하면 방아를 찧어 주고 여느 유명 홈쇼핑 못지 않은 솜씨에 눈이 돌아갈 정도다.

쌀아지매는 설문조사도 실시해 홍보방법이나 제품의 개선점을 찾는 등 계속 진화하는 쇼핑몰이다.

또 물품 구매때마다 품질을 평가하도록 해 어떤 물건이 얼마나 팔릴지 알수 있고, 다음해 농사에 참고할수 있도록 하는 등 재고관리 수준이 가히 물류회사 수준을 방불케 한다.

정옥례씨가 직접 재배한 콩으로 생산하고 있는 우리 청국장은 찌개용 청국장을 비롯해 가루 청국장, 환으로 만든 청국장 등 모두 19종류에 이른다.

청국장 보관법에서부터 맛있게 먹는법, 요리법 등도 알려준다.

청국장은 당뇨병과 고혈압에도 효능이 있을 뿐 아니라 항암식품과 치매를 막아주는 건뇌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천연보약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