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웨이 한슬기와 함께하는 헬스테크(8)…덤벨·바벨은 조립식이 좋아

 

운동은 헬스 클럽에서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바쁜 현대인에게 시간적 환경적 여유가 허락되지 않을 때가 많다.

 

그렇지만 망가져 가는 몸을 그대로 방치할 수 없는 노릇이고 보면 집에서 틈틈이 여유를 갖고 할 수 있는 운동기구에 대한 필요를 느낀다.

 

집에서 운동을 하기 위해 어떤 헬스 기구들이 필요할까?

기본적이며 필수적인 용품들을 알아 보도록 한다.

 

1. 덤벨·바벨은 중량 변환이 가능한 조립식 구입해야

 

기본적으로 운동횟수가 늘어나면 그만큼 근력도 증가하게 되므로 중량도 서서히 늘어나게 된다.

무게가 고정된 바벨이나 덤벨을 구입하게 되면 다시 또 구매해야 하는 부담이 있으므로 언제든 중량을 갈아끼울 수 있는 조립식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대략 15kg내외의 무게를 구입하면 된다. 시중에서 3~4만원 내외로 구입 가능하다.

 

2. 바벨 봉은 꼭 구입하라

 

바벨 봉이 없다면 벤치 프레스도 데드리프트도 스쿼트, 바벨 프레스 등 그 어떤 운동을 할 수가 없다.

그런 의미에서 바벨봉은 꼭 갖춰야할 헬스기구라 할 수 있다.

시중에서 대략 2만~2만 5천에 구입할 수 있다.

 

3. 충격 매트

 

소음 방지와 바닥 손상을 막기 위해서는 충격 매트가 필요하다.

한가지를 준비하면 어떤 운동을 하더라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예상 가격은 대략 2만원 정도.

 

4. 푸쉬업 바

 

저렴하면서도 매우 유용하게 쓰이는 기구로서 푸수업 바만 있어도 팔굽혀 펴기 효과를 30%나 증가시킬수 있는 매우 유용한 헬스 도구이다.

세트간 보조 운동으로 매우 알차게 사용할 수 있다.

시중에서 대략 2~3만원 사이에 구입 가능하다.

 

5. 다용도 벤치 프레스

 

헬스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벤치 프레스는 각도 변환이 가능한 벤치 프레스를 사야 한다.

또한 다용도 벤치 프레스를 구입하면 다른 운동을 할때도 도움이 되므로 이왕 구입할 거라면 다용도 벤치 프레스를 사는게 좋다.

요즘에는 헬스기구 제작에도 매우 기술이 발달해 잘만 고르면 모든 조건을 충족할 수 있다.

홈 트레이닝을 위한 헬스 기구 구입 비용면에서 부담이 제일 큰 부분이다. 대략 20만원 내외 비용을 예상하면 된다.

 

한슬기 지웨이 전담트레이너(http://www.gwhey.com)는 “가정에서 헬스 트레이닝을 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언급한 5가지 정도만 갖추면 필요한 기본적 트레이닝이 가능하며 시간과 여유를 두고 운동을 즐길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