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웨이 한슬기와 함께하는 헬스테크(11)…건강식 많이 먹어야

 

조금만 운동을 해도 바로 팍팍 눈에 띄는 근육맨이 있는가 하면 정말 열심히 운동을 해도 근육이 잘 붙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은 체육관에 왔어도 자신감 없는 눈빛으로 혼자 외진 곳에서 무엇인가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마른 체형 사람들에게도 언제나 빅맨이 되고 싶은 욕망이 있다. 이들의 탈출구는 없을까?

분명히 있다. 시간만 주어진다면 마른 체형 여러분들도 체육관 최고의 근육맨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그 방법을 소개 하기로 한다.

 

◆빅맨을 향한 도전

 

1. 말라깽이 두려움을 극복하라

 

이제 여러분은 출발선상에 서게 됐다. 이 두려움을 극복하고 한번 해보자. 힘들수도 있지만 곧 여러분은 그 두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적인 출발을 하게 될 것이다.

 

2. 매번을 최선을 다해 도전하라

 

비록 여러분이 하는 웨이트가 다른 사람들에게는 워밍업 수준이 될지 몰라도 일단 그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량에 도달하면 동기화를 열배로 늘린다.일단 여러분의 첫번째 목표를 달성하면 얼마나 많은 진보가 있었고 그 성과는 어떠한지에 대해 알게 되고 놀라움을 금치 못할 것이다.

 

3. 많이 먹지만 건강하게 먹어라

 

이는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단순 평범한 것이다. 많이 먹어야 하지만 무엇이든 먹으라는 것은 아니다. 여러분도 거대한 뚱보가 되기를 원하지 않고 있다.계란 흰자, 웨이 단백질, 닭고기,참치, 먹기 좋게 썬 채소 등을 즐겨 먹으라. 자신의 체중 파운드당 단백질 1.5그램과 탄수화물 2.5그램, 생선오일과 아마씨 기름 등 건강에 좋은 기름을 섭취한다.

 

4. 물을 마시고 또 마셔라

 

근육의 70%가 물로 구성돼 있다. 하루에 1 갤론 정도 물을 마셔야 한다.

 

5. 주위에 충실하라

 

모든 사람들에게 얼간이로 취급받거나 무시받지 않도록 체육관 예의를 갖춘다. 누군가 인사를 하면 고개를 끄덕이거나 답례를 하고 다시 운동을 한다. 빅맨들은 위압적인 모습을 하고 있지만 사실 그들도 똑같다. 여러분도 언젠가 빅맨이 될 것이다.

 

6. 복합 리프트 운동에 집중하라

 

이 운동들은 가장 기본적인 리프트 운동이지만 마른 사람들에게 특히 가장 중요한 운동이다. 빅맨이 되고 싶다면 여러분 운동에 벤치 프레스, 스쿼트, 데드리프트, 로우, 풀업, 딥스 모두 좋은 운동이 될 것이다.

 

7. 헬스 관련 사이트에 계정을 개설하라

 

헬스 관련 사이트에는 자유롭게 여러분 운동 기록과 다이어트를 보존하는 많은 방법이 있다. 또한 여러분을 몬스터 클럽에 가입하도록 이끌어줄 많은 빅맨들이 있다. 관련 사이트에는 매일 여러분의 목표달성을 위한 동기화를 부여하고 여러분의 성공을 가장 먼저 축하해줄 것이다.

 

◆해서는 안될 것

 

거대한 조각상 같은 몸매를 만들기 위해 반드시 해야할 것들과 함께 또한 여러분이 피해야할 것들이 있다.

피해야할 것을 하면근육증대는 물론 실제적으로 건강에도 해롭고 오히려 근육감소와 근력 쇠퇴를 불러 올수도 있다. 무슨 운동을 하든지 이같은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한다.

 

1. 프로들의 운동을 그대로 따라 하지 마라

 

여러분은 프로 바디빌더들이 아니다. 바디빌딩 대회를 위한 트레이닝은 프로선수들에게도 과부하를 걸리게 한다. 이 트레이닝들은 여러분이 따라 할 기술을 넘는 수준으로 여러분이 이 기술을 통해 얻을 것을 전혀 없다.

또한 일반 상식적으로 바디빌더들은 매일 똑같은 운동을 하고 있지 않다. 그들은 자주 운동틀을 바꾼다. 헬스 관련 사이트에는 많은 트레이닝 옵션이 있다. 관련 사이트에서 여러분이 할 수 있는 몇가지 운동을 골라 6-8주 간격으로 운동을 바꾸면서 하는 것도 좋은 방법니다.

 

2. 적당한 보충제를 골라라

 

보충제도 훌륭하지만 오해하지는 마시기 바란다. 만약 운동도 하지 않고 보충제만 먹는다면 시간과 돈만 낭비하게 된다. 운동하면서 올바르게 식사를 하고 그다음에 현명하게 자신에게 맞는 보충제를 골라라. 멀티비타민, 웨이 단백질,크레아틴과 글루타민은 마른 체형인 분들에게 주요한 보충제 이다.

 

3. 체육관에서 무례하지 마라

 

체육관에서 잘못된 이미지로 알려지지 않도록 한다. 항상 존경을 받도록 신경을 쓰고 장비를 쓸때는 누가 사용하고 있는지 물어보고 사용후 깨끗이 닦아 둔다. 반복운동을 하실때 기합을 넣지 말고 운동에 집중한다.

 

4. 한계를 넘지 못했다고 좌절하지 말라

 

사실을 받아 드려랴. 만약 반복횟수 목표를 채우지 못했다 해도 괜찮다. 근육에 자극을 주는 것이 목표이다. 다음 번에 다시 목표에 도전하면 된다. 일단 목표에 도달했다면 그자체로 여러분은 한단계 진보한 것이다.

 

5. 포기하지 말라

 

이것만큼 강조할 것이 없다. 포기했다가 나중에 다시 시작하는 것은 시간과 에너지 낭비며, 운동 발전도 그만큼 늦어진다. 운동은 장거리 여행이며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며 포기하고픈 때가 수없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포기하지 말라. 전세계 최고의 빅맨들은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꼭 해내고 만다는 것이다. 그들에게는 절대 포기는 없다. 여러분도 포기 하시면 안된다.

 

한슬기 지웨이 전담트레이너(http://www.gwhey.com)는 "말라깽이에서 모든 사람들이 우러러 보는 빅맨이 되기 위한 여행은 한걸음한걸음 모두 가치가 있다. 빅맨을 향한 여행을 즐기면서 가야한다. 일단 종착역에 다다르면 이 모든 과정의 가치를 알게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