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와서 웰빙이라는 신조어가 생겼다. 웰빙이란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유형이나 문화를 일컫는 개념이다.

남성의학의 빠른발전으로 첨단화가 이루어진 지금 남성고민해결에도 웰빙바람이 불고있다.

과거에는 이물질이나 근대적인 수술방식으로 남성고민을 해결해 왔었지만 현재에는 신소재의 개발과 첨단의료기기의 덕택으로 안전하고 흉터 걱정없는 수술방법이 많은 남성고민을 해결하고 있다.

현재 최신기술이라고 말하는 대체진피 이식술은 남성고민의 웰빙바람의 가장 중심에 있다. 과거의 확대수술은 특수하게 제작된 보형물을 넣거나 자신의 살이나 자신의 지방으로 확대를 하는 자기진피이식술이 전부였었다. 물론 특별한 부작용이나 거부감은 없는 수술방식이지만 이물감이나 수술부위의 흉터가 남고 가장 문제가 되는 확대효과면에서는 단단하게 만져진다던지 시간이 갈수록 확대효과가 감소하는 단점이 생겼다.

대체진피 이식술은 생합성물질로 자신의 피부조직처럼 거부반응이 전혀 없으며, 무수히 많은 다공성 구조로 되어있어 우리 몸이 스스로 진피조직을 채워주도록 되어있어서 시간이 경과할수록 자기살이 되는 원리를 이용한 수술방식이므로 영구적인 확대효과가 유지된다. 또한 자기몸에서 진피를 떼어낼 필요가 없으므로 번거롭지도 않으며 수술직후 일상생활을 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

도움말=대구코넬비뇨기과 이영진원장(745-7582) MBC네거리,www.conel.co.kr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