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웨이 한슬기와 함께하는 헬스테크(12)…식사를 거르는 것은 죄악

힘들게 다이어트를 했지만 다시 제자리로 돌아 오거나 오히려 더 살이 찌는 요요 현상. 이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다이어트란 말을 큰 곤욕으로 생각하기도 한다.

두세번 이상 다이어트를 한 사람들은 아무리 굶고 힘들게 운동을 해도 요요 현상은 겪고 만다는 강박 관념에 사로 잡히기도 한다.

이러한 요요 현상을 없앨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여기에 대한 비법은 바로 일상 생활 습관을 살이 빠질수 있는 습관으로 만들어 가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생활 습관들이 요요 현상을 막아주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성공시키는 비법이 될까 하나씩 알아보도록 한다.

1. 식사를 거르는 것은 죄악이다.

식사를 거르게 되면 우리 몸은 탄수화물을 필요로 하게 되고 이를 보충하지 않은 상태가 계속되면 우리 몸은 일단 영양분을 저장하겠다는 생각부터 하게 된다. 결국 굶다가 갑자기 먹는 탄수화물은 체지방의 주원인이 된다.

2. 몸을 따뜻하게 하라

몸이 차갑게 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고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면 우리 몸에 많은 영양소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에너지를 요구하게 된다. 또한 몸이 차갑게 되면 더 많은 체지방을 축적하게 된다. 그러므로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3. 물과 녹차를 자주 마신다.

물과 녹차를 자주 마시면 포만감을 느끼게 되고 먹는 음식량을 줄이게 된다. 우리 몸속에 수분이 충분하면 건강한 피부와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4. 새로운 취미 생활을 가져라

평소 좋아하고 관심있는 것에 대해 취미를 가지고 몸을 자주 움직이도록 한다. 가구 배치를 바꿔 보기도 하고 집을 새로 도색하는 것도 취미가 될수 있다. 파란색은 식욕억제에도 도움을 줄수 있으므로 집을 파란색으로 다시 꾸며 보는 것도 도움을 줄수 있다.

5. 양치질을 자주 한다

너무 자주 양치질을 하면 잇몸을 다칠수도 있으므로 하루 3회 정도 규칙적인 양치질을 하도록 한다.

6. 나에게 딱 맞는 옷을 입자

살이 찐 사람들의 대부분은 보통 움직이기 편하고 입기 편한 큰 옷을 고른다. 하지만 몸이 편하기 때문에 더 많이 먹고 자신이 뚱뚱하다는 생각을 못하게 된다. 또한 배가 불러도 옷이 크기 때문에 거북함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자신의 몸에 딱 맞는 옷을 입어 폭식을 예방하는 것도 성공적인 다이어트에 한 방법이 될수 있다.

7. 단백질 섭취를 늘린다.

단백질은 지방으로의 전환이 가장 어려우며 우리몸의 근육량을 늘리는데 필수 영양소이다. 식간 단백질을 섭취해 주면 우리 몸은 지방을 쌓아야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게 된다. 단백질 섭취는 자연식을 통한 방법도 좋은 방법이지만 식간 섭취를 많이 하면 지방과 탄수화물 섭취도 늘기에 단백질 보충제 같은 건강식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슬기 지웨이 전담트레이너(http://www.gwhey.com)는 "요요현상 없는 성공적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자신의 생활습관부터 바꾸는 자세가 중요하며 체지방 감소를 위한 근육량 증가를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