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파란대'팀, 원두가루 재활용 제습·방향제 개발 '녹색성장위원장상' 수상

'제3기 그린리더 양성프로그램'에서 '대상'을 차지한 영남대 '새파란대'팀(왼쪽부터 이찬희, 정현지, 김병수, 김남주).

영남대 학생들이 (사)한국그린캠퍼스협의회(협회장 신의순) 주관 '제3기 그린리더 양성프로그램'에서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 영남대는 1기 대상, 2기 장려상에 이어 대상 수상 팀을 배출, '그린리더'의 산실로 자리매김했다.

'그린리더 양성프로그램'은 대학 캠퍼스에서 그린리더로 활동할 대학생들을 선발해 양성하는 사업으로 대한석유협회 및 정유 4사(SK에너지,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의 후원으로 3년째 시행되고 있다.

지난해 7월 전국 대학에서 선발된 3기 그린리더 100명은 지난 학기동안 각자의 대학에서 그린캠퍼스 운동을 주도해왔으며, 최근 연세대 삼성학술정보원에서 최종발표 및 시상식을 가졌다.

영남대 경영학부 2학년 김병수·이찬희 씨와 3학년 김남주·정현지 씨 등 4명으로 구성된 '새파란대'팀이 대상을 차지하며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 부상으로 1천만 원 상당의 해외탐방 기회도 획득했다.

'새파란대'팀은 교내 카페에서 버려지는 원두가루를 재활용한 제습·방향제를 캠퍼스 곳곳에 배치함으로써 실내 습도가 조절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캠퍼스 내에 이면지함을 배치해 수거된 종이로 노트를 만들어 학생들에게 무료 배포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