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선미 의원 '피고발인 신분…특위위원 제척사유' 강조

새누리당 최경환 (경북 경산·청도) 원내대표는 11일 국가정보원의 대선 개입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가 파행 조짐을 보이는 데 대해 "민주당에 전적인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최 원내대표는 "민주당 김현·진선미 의원은 이번 사건의 피고발인 신분으로 누가 봐도 제척(배제) 사유가 분명하다"면서 "이번 국정조사는 민주당이 요구해 시작한 것이다. 어떻게든 순항하도록 노력하는 게 도리인데 정작 민주당이 국정조사의 파행 원인을 제공하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또 최 원내대표는 국정조사특위 위원으로 내정됐다 자진사퇴한 새누리당 이철우·정문헌 의원을 거론하며 "우리는 직접적인 제척 사유가 아닌데도 결단을 내렸다"면서 "이제 국정조사 문제의 공은 민주당에 가 있다"고 말했다.

앞서 국정조사특위 간사인 새누리당 권성동, 민주당 정청래 의원은 지난 10일 국회에서 실시계획서 채택을 위한 협의를 진행했으나 김현·진선미 의원의 특위 배제 문제로 의견이 엇갈리면서 계획서 채택이 무산됐다.

이어 최 원내대표는 민주당 문재인 의원이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에 박근혜 대통령의 책임이 있는 것처럼 발언한 데 대해 "국정원 사건은 아직 확정되지도 않은 사안으로서 사실을 다투는 사안"이라면서 "대선에 패배했으면 자숙의 시간을 가져야 하는데도 오히려 대선 결과를 부정하는 듯한 얘기를 하는 것은 민주주의에 원리에 역행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