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새누리 원내대표 촉구

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새누리당 최경환(경북 경산·청도) 원내대표는 15일 민주당 지도부에 대해 "막말 정치 중단선언과 함께 대선 결과 승복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이해찬 민주당 상임고문이 "국정원을 비호하면 당선무효 주장세력이 늘 것"이라고 언급한 점 등을 지적하면서 "아직 민주당은 진정성 있는 반성을 하지 못하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며 "정치권의 불신을 조장하고 국회의 후진성을 보여주는 막말을 중단하고 국민 앞에 품격있는 국회의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요구했다.

민주당 홍익표 전 원내대변인의 '귀태' 발언으로 빚어졌던 국회 파행과 이후 정상화와 관련해 최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사과에 진정성이 미흡한 면이 있지만 국정을 책임지는 집권 여당으로서 대승적 결단을 내렸다"고 말했다.

여야의 이날 예비열람으로 시작된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열람에 대해서는 "최소열람, 최소공개 원칙으로 또 다른 논란이 시작되거나 국론 갈등이 빚어지지 않게 해야 하고, 정치권이 이번만큼은 당리당략을 버리고 국민과 국익을 먼저 생각해 논란을 반드시 종식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원내대표는 "경제민주화와 창조경제 생태구축을 위해 포털 및 통신사 등의 불공정행위 근절을 위한 온라인사업자와 간담회를 가질 것이며 부동산 상황, 대학생 창업활성화 등 민생현장을 살펴볼 것"이라면서 "민심을 적극 반영하고 관련 정책을 개발해 정기국회에서 입법과 예산으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