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통 호소로 병원 입원 후 화장실 통해 달아나,5시간 만에 검거…동행 경찰관 문책·징계 예정

귀금품을 훔친 혐의로 경찰에 붙잡힌 30대 여성이 병원 치료 중 도주했다가 5시간여만에 다시 경찰에 잡혔다.

대구중부경찰서에 따르면 12일 오전 8시 10분께 중구 동산의료원에서 치료받던 절도 피의자 현모씨(38·여)가 2층 여자 화장실 창문을 통해 도망쳤다.

현 씨는 지난해 12월 21일 동성로 귀금속 상가에서 50만원 상당의 금품을 훔쳐 지난 11일 경찰에 검거됐다.

유치장에 있던 현 씨는 압정과 귀금품을 삼켰다며 복통을 호소, 11일 밤 10시 50분께 대학병원으로 옮겨졌다.

병원 검사 결과 현 씨 위에서 귀금품이 발견, 12일 위내시경을 실시할 예정이었다.

위내시경을 앞두고 현 씨는 응급실에서 대기 도중 '화장실에 가고 싶다'며 화장실로 들어간 뒤 창문을 통해 달아났다.

당시 남성 경찰관 2명만 화장실 입구에서 대기하고 있었으며 시간이 지체되자 안으로 들어가 도주 사실을 확인했다.

경찰관들은 현 씨가 화장실에 들어갈 때 양손에 채워진 수갑 중 왼쪽을 풀어준 것을고 알려졌다.

이후 경찰은 현 씨의 행방을 쫒았으며 오후 1시30분께 달서구 죽전동에 있는 한 병원에서 딸과 만나고 있던 현 씨를 검거했다.

검거 당시 현 씨는 한쪽 손에 수갑을 찬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현 씨를 상대로 자세한 도주 경위와 도주혐의를 추가,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또한 병원에 동행한 경찰관들에게 책임을 물어 징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