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부질문 25일부터 3일간

여야 원내지도부가 27일 국회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주례회동에서 손을 잡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새정치민주연합 안규백 원내수석부대표, 우윤근 원내대표, 새누리당 주호영 원내대표 직무대행,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 연합

여야는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2월 9∼10일 이틀간 실시키로 했다.

국회는 2월 임시국회 기간에 인사청문회를 실시하게 됨에 따라 교섭단체 대표연설은 3∼4일, 대정부질문은 25∼27일로 일정 조정에 합의했다.

이와 함께 박상옥 대법관 인사청문회는 11일 열고, 국무총리와 대법관 후보자의 인준 표결을 위한 본회의는 12일 개최할 예정이다.

새누리당 원내대표 대행인 주호영 정책위의장과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27일 오전 국회에서 주례 회동을 열어 이같이 합의했다고 양당 원내수석부대표가 전했다.

새누리당 김재원 (군위·의성·청송)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임시국회의 안건 처리는 3월 3일 본회의에서 일괄 처리하기로 했다"면서 "오늘 회동에서는 개헌에 대한 논의는 없었다"고 말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안규백 수석부대표도 이날 정론관에서 "총리 후보자 청문특위 위원장은 여당, 대법관은 야당이 위원장을 맡기로 했다"면서 "청문특위 위원장은 국회에 접수한 순서대로 하기 때문에 인위적으로 바꾸기 쉽지 않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