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암에 걸려 왼쪽 다리 일부분을 잘라낸한 재미교포 10대 골프선수가 미국 아마추어 골프계의 유망주로 떠오르고 있다고 로스앤젤레스 타임스가 1일(현지시간) 크게 보도했다.
이 신문은 이날자 스포츠 섹션 1면과 11면에서 로스앤젤레스 남부 세리토스 고교 3학년인 제임스 명(18)군이 한쪽 다리로 걷고 스윙하지만 자세가 부드럽고 우아하며 균형이 잡혀 있는 등 정상적인 선수들과 비교해 전혀 모자람이 없다고 전했다.
명군은 지난 몇개월간 개최된 대회에서 두번이나 80타이하를 쳤으며 최근 옥스나드 릿지 골프 코스에서 열린 연습경기에서는 15홀을 도는 동안 5언더파를 기록하는 등 발군의 실력을 보이고 있다.
신문은 명군이 올 봄 고교 골프시즌이 시작되면 상위 골퍼들과 어깨를 나란히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83년 두살 때 미국으로 이민온 명군은 11살 때 아버지를 따라 골프장을 드나들면서 클럽을 잡았으며 15살 때 왼쪽 발목에 혹같은 것이 있는 것을 처음 알았으나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
그러나 97년 여름 왼쪽 발목의 통증이 시작됐고 생체검사결과 악성종양으로 판명돼 명군은 6개월간 화학요법과 방사선치료를 받아야 했다.
명군은 암과의 지루한 싸움이 계속되자 의사에게 자신의 다리를 절단해 달라고 요구했으며 병원은 98년 8월 24일 왼쪽 무릎아래 몇 인치를 잘라내고 의족을 댔다.
9개월뒤 통증과 암은 사라졌으며 명군은 다시 골프채를 잡았다.
명군은 97년 첫 출전한 전미쥬니어골프협회(AJPA) 토너먼트에서 3위에 입상했으며 4대 쥬니어 골프 메이저 대회 중 하나인 AJPA 청소년 챔피언십 토너먼트에서 9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