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강간을 당한 여성들이 임신하게 되는 비율이 합의 성관계를 가진 여성들의 임신율보다 2배 이상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BBC 방송은 21일 과학전문지 뉴 사이언티스트를 인용, 미국 세인트 로렌스대학의 존 고샬 박사 부부가 여성들의 폭력피해에 관한 자료를 연구한 결과, 이같은 사실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이는 순전히 생물학적 견지에서 볼때 강간은 남성들이 유전자를 퍼뜨리는 성공적인 방법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는 것이 연구팀의 주장이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12∼45세 사이의 강간피해 여성 405명 가운데 임신한 여성은 전체의 6.4%로 나타났다.
이들중 강간을 당할 당시 피임을 하고 있었던 여성들을 제외할 경우에는 임신비율이 거의 8%에 달했다.
연구팀은 반면 피임을 하지 않은 비슷한 연령대의 여성들이 한차례의 합의 성관계를 맺었을때 임신하게 되는 비율은 3.1%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다른 연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고샬 부부는 이같은 연구결과를 볼때 여성들이 배란기때 더 매력적이고 섹시한 느낌을 갖게 돼 무의식적으로 강간범이 자신을 선택할 수 있도록 신호를 보낸다는 설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강간범들이 매력적이고 건강해 보이는 여성들을 표적으로 삼기 때문이라는 생각도 해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