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하위권의 부천 SK와 포항 스틸러스가 갈길 바쁜 부산 아이콘스와 안양 LG의 발목을 잡았다.
부천은 14일 부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01 프로축구 POSCO K-리그 원정경기에서 후반 최정민의 역전골과 이원식, 롤란의 추가골로 10명이 뛴 부산에 4-2로 기분좋게 역전승했다.
포항도 원정경기에서 안양을 2-1의 역전승을 거두고 막판 중위권 반란에 가세했다.
부천은 승점 32(7승11무5패)를 기록하며 5위로 한계단 뛰어올랐고 포항은 부천,울산 현대와 승점이 같았으나 골득실과 다득점에서 밀려 7위를 유지했다.
한편 안양과 부산은 각각 승점 35와 34로 3,4위에 머물러 선두권 탈환을 위한 남은 4경기에서 험난한 길을 예고했다.
포항과 안양이 격돌한 목동 경기에서도 중위권의 반란은 이어졌다.
안양은 전반 6분 드라간이 미드필드 오른쪽에서 박정환의 기습 패스를 받아 골지역까지 치고 들어간 뒤 골키퍼 조준호까지 따돌리고 선제골을 터트렸다.
안양은 전반 중반을 고비로 수비 불안에 빠지더니 결국 전반 종료 직전 뼈아픈 동점골을 내주며 경기 주도권을 잃고 말았다.
포항은 전반 44분 마케도니아 용병 코난이 골지역 왼쪽에서 박태하의 전진 패스를 낚아챈 뒤 골키퍼 신의손을 보면서 왼발슛, 골네트를 흔들어 균형을 이뤘다.
승부를 원점으로 돌린 포항은 후반 12분 골지역내 오른쪽에서 김은석이 올려준볼을 싸빅이 반대쪽에서 머리로 받아넣어 2-1로 전세를 뒤집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