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외국대학과 동시 2개학위 받는다
외국대학과 동시 2개학위 받는다
  • 류상현기자
  • 승인 2001년 11월 15일 00시 00분
  • 지면게재일 2001년 11월 15일 목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 65%가 장학금 혜택
▲외국대학복수학위제도=2002학년도 대구대 신입생부터는 이 대학과 협약을 체결한 외국대학의 학위와 대구대 학위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대구대는 지역 대학 최초로 이 제도를 실시하고 있는데 중국 및 미국 등지의 외국대학으로 이를 계속 확대하고 있다.
▲장학금=12종의 교내 장학금과 70여종의 외부장학금이 있다. 학생의 65%가 장학금 헤택을 받고 있다.
▲우수신입생 500명 해외연수=2002학년도 입학성적 우수자 500명을 선발, 해외연수 경비 전액을 지원한다. 수능성적 종합 2등급 이내인 자를 대상으로 여름 및 겨울방학 중 5~6주 동안 해외학술교류 협정대학에서 실시한다.
▲원어민 강사와 외국어 회화 수업=외국 32개 대학과 자매결연을 맺어 이 프로그램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외국어 교육원은 원어민 영어 강사 30명을 채용, 라이브 잉글리시를 통한 실용영어 위주의 영어와 회화교육을 하고 있다.
▲외국어교육 영역 강화=인성교육과 외국어 능력의 강화를 위한 기본 교양교과목을 필수 이수학점으로 하고 있다. 또 졸업자격 영어시험제도를 도입, 토익·토플·대학자체영어고사 또는 외국 자매 대학에서 어학연수를 이수한 수료증 등으로 인정받도록 하고 있다.
▲취업 프로그램 강화=대구대는 재학생들은 물론의 신입생의 취업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인성 직무적성검사, 취업특별반 운영, 모의 예비면접, 수화교육, 취업자료검색실 운영, 기업체 방문 및 연고 기업체 관리, 취업대책위원회 및 취업지도교수제 운영, 취업관련 교과목 개설, 취업희망카드 관리 등 취업교육에 관한 한 지역에서 가장 밀도있는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류상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