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내주말께 중간수사 결과 발표

‘이용호 게이트’를 수사중인 차정일 특검팀은 7일 이형택씨의 수사중단 압력행사 의혹 등과 관련, 신승남 전 검찰총장을 직접 조사키로 하고 조사 시기와 방법을 조율중이다.
특검팀 관계자는 “의혹 규명을 위해 신 전 총장을 조사해야할 필요성이 있다고 수사팀이 최종 판단을 내렸다”며 “조사 시기와 방법은 이형택씨 등에 대한 전화통화내역 분석 등 사실관계에 대한 보강조사를 거쳐 추후 결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와관련 차 특검은 “신 전 총장이 소환된다면 내가 직접 조사할 것”이라며 “전직 총장에 대한 조사인만큼 준비에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해 소환조사가 설 연휴이후에 이뤄질 것임을 시사했다.
특검팀은 이형택씨가 작년 9월2일 신 전총장과의 골프모임 이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신 전 총장에게 접근, 로비를 시도하려 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이씨와 김홍업씨의 친구 김모씨 등의 최근 6개월간 전화통화 내역을 분석중이다.
특검팀은 앞서 김형윤 전 국정원 경제단장과 김은성 전 2차장이 2000년 7월17일 신 전 총장, 검사장급 간부 2명, 차장급 1명과 함께 재벌그룹 오너 초대로 서울 근교에서 골프모임을 가진 사실을 확인했으나 로비와는 무관한 것으로 잠정 결론냈다.
특검팀은 설 연휴가 끝난 내주말께 이형택씨를 기소한 뒤 중간수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