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자 구단 홈페이지 항의글 올려…伊 비난글 ‘봇물’

16강전 골든골의 주인공 안정환이 이탈리아 소속팀 페루자에서 쫓겨날 것으로 알려지자 사이버공간의 극성팬들도 들끓고 있다.
네티즌들은 페루자구단 홈페이지에 직접 영어나 이탈리아어로 항의의 글을 띄웠고 각종 국내 인터넷 사이트에도 안정환을 격려하면서 페루자 구단과 이탈리아를 싸잡아 비난하는 글들이 쏟아지고 있어 자칫 양국 국민감정 악화까지 우려되고 있다.
20일 페루자구단 공식홈페이지(http://www.perugiacalcio.it)의 독자게시판은 루치아노 가우초 구단주의 발언을 비난하는 한국 팬 수백명의 항의와 이탈리아 국내팬들의 감정섞인 대응으로 때아닌 북새통을 이뤘다.
한국의 한 네티즌은 “수년간 이탈리아 축구팬을 자처해왔지만 이번에 보니 당신들은 정말 나쁜 패배자”라고 혹평했고, 또다른 팬은 “프로구단으로서 안정환을 방출하는 것은 자유지만 그런 모욕적인 방식은 곤란하다”고 따졌다.
이탈리아 팬들은 “한국인들은 물러가라”는 격문으로 대응했고, “일본선수 나카타를 스타로 키워놓은데 대한 앙심을 품은것 아니냐”는 자극적인 발언도 이어졌다.
국내 인터넷 사이트에는 “이탈리아 제품 불매운동을 벌이자”, “지금 갖고 있는 이탈리아 명품, 스포츠 브랜드는 모두 버려라”, “이태리 타월은 이럴때 써야한다”등 다소 엉뚱한 분풀이성 발언과 극단적인 표현마저 횡횡했다.
야후코리아 게시판의 ‘keepon21c’는 ‘이탈리아는 더 이상 축구강국이 아니다’라는 글에서 “이탈리아의 패배이후 인신공격까지 서슴지않고 마치 복수를 하듯 방출을 발표한 것은 경기에 진 것 이상의 패배”라며 “이탈리아는 심약하고 작은 나라이며 ‘축구만 잘하는’ 나라에 지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