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럼프 탈출에 성공한 김병현(23·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이 18일만에 세이브를 추가하며 세이브 사냥에 다시 나섰다.
김병현은 5일(이하 한국시간) 뉴욕 쉐이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츠와의 원정경기에서 1⅔이닝 동안 6타자를 상대로 안타 1개를 내줬지만 삼진 2개를 솎아내며 무실점으로 막고 승리를 지켜 세이브를 따냈다.
이로써 시즌 (5승2패)27세이브째를 올린 김병현은 방어율도 2.39에서 2.32로 좋아졌다.
지난 달 17일 샌프란시스코전 세이브 이후 6경기에서 타선의 도움속에 2승을 보탰지만 1패를 당하며 세이브를 추가하지 못했던 김병현은 전날 2이닝을 퍼펙트로 막았던 메츠의 중심타선과 다시 마주했다.
10-7로 앞선 8회말 1사 1, 2루에서 마이크 마이어스를 구원등판한 김병현은 강타자 마이크 피아자를 좌익수 플라이, 모본을 유격수 땅볼로 차례로 처리하고 한숨을 돌렸다.
팀이 9회초 2점을 뽑아줘 더욱 기세가 오른 김병현은 존 발렌틴을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토니 타라스코도 중견수 플라이로 처리하는 쾌투를 이어갔다.
김병현은 부상으로 엔트리에서 빠진 로베르토 알로마 대신 출장한 타이 위긴톤에게 우전안타를 허용했지만 레이 오도네스를 헛 스윙 삼진으로 잡고 경기를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