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위해 집행부와 협력 다짐

“주민들과 지역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 전개에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4대 전반기 칠곡군의회 박창기 의장(경북도 시·군의회 의장회 감사)은 “주민들과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일문일답.
-중점을 두고 있는 의정 방향은
▲군정 전반에 걸쳐 업무파악이 끝나면 현안 사업 추진시 군의회의 뚜렷한 방안을 만들어 가겠다.
군의회를 전면 개방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군정과 의정에 대해 주민들의 눈과 귀를 열어 주겠다.
-집행부와 어떤 관계를 유지할 방침인가
▲군의회의 고유한 권한인 통제와 감시-감독을 성실히 수행하는 한편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강하게 견제하고, 군정 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서 협력해 나가겠다.
-배상도 칠곡군수와 대립 양상을 띨 것이라고 보는데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이나 군정 발전은 맥을 같이 한다고 보는 만큼 동반자적 관계를 유지하겠다.
-군수와 불편한 관계라면 군직원들도 부담을 가질텐데
▲군수는 군행정의 수반이고 군의장은 군의정을 이끌어 가는 리더이다. 항상 고향을 걱정하는 일치된 마음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데 대립은 있을 수 없다.
-군의원들의 화합을 위한 방안은
▲지금까지 집행부의 조례 등 현안 문제점을 간담회를 통해 파악했다. 앞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군의회 사무과에서 1주일간 발생한 일에 대해 논의하고 정보 교환을 통해 서로 화합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겠다.
-6.13지방선거로 흩어진 민심을 수습할 방안은
▲의원들과 주민들과 간담회를 앞으로 자주 가져 군정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도록 하겠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