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은 8일 민주당의 ‘병풍’ 공세를 정치공작으로 규정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는 동시에 김대업씨의 수사참여 관련 검사에대한 감찰을 촉구하는 등 반격의 고삐를 죄었다.
서청원(徐淸源) 대표는 주요 당직자회의에서 “병역의혹 문제는 일부 정치검사의시나리오, 즉 정치공작에 의해 이뤄지고 있다”면서 “김대업이란 전과자를 수사관으로 행세하게 한 데 대한 검찰의 조사가 선행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민주당 한화갑(韓和甲) 대표가 특검도입을 주장한 데 대해 “특검은 검찰이감당할수 없는 권력형 비리를 위해 예외적으로 도입하는 것인데 김대업 사건은 검찰이 성의만 있으면 하루면 해결되는 사건”이라고 일축했다.
남경필(南景弼) 대변인 등 대변인단은 논평을 통해 “이번 사건은 천용택-김대업으로 이어지는 조작조와 한화갑-박영관으로 이어지는 음해조로 구성된 정권차원의정치공작” “서울지검 특수1부를 김대업의 정치공작 아지트로 제공했다”는 등의 공세를 펴며 ‘김대업 관련 5대의혹’ 수사를 촉구했다.
민주당은 8일 한나라당 이회창(李會昌) 후보 장남 정연씨의 고의 체중감량 의혹을 제기하며 병역비리 및 은폐의혹에 대한 ‘병풍’공세를 한층 강화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여의도당사에서 고위당직자회의와 ‘이 후보 5대의혹 진상규명특위’를 잇따라 열어 “병역비리 등 이 후보의 5대 의혹에 대해선 시한없이 진상규명 노력을 계속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낙연(李洛淵) 대변인은 진상조사위 회의 발표를 통해 “이 후보의 5대 의혹 관련 상임위 소속 우리당 의원들을 대상으로 필요하다면 합숙훈련을 통해 의혹을 숙지시킬 것”이라며 “이 후보의 아들 병역문제는 이미 불법이 있었던 만큼 이 후보는 당장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특히 그는 “이 후보의 두 아들은 대학시절 다른 과목 성적은 별로 좋지 않았으나 유독 교련 성적만 A학점이었다”며 “장남의 경우 문무대 입소 당시 병영집체훈련은 B학점, 교내 교련은 두학기 모두 A학점이었다”고 두 아들의 성적기록을 공개했다.
또 “차남의 경우 군대에 가면서 휴학계도 내지 않았는데 이는 병역면제를 받을준비와 조치를 이미 갖춰놓고 군대에 갔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