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대학교는 포항, 경주, 울산을 이은 환동해권의 중심, 문화와 과학이 공존하는 최적의 입지 위에 대한불교 진각종의 반세기에 걸친 교육과 얼을 바탕으로 진리탐구, 인격도야, 이타자리의 권한과 더불어, 참된 인재를 기르는데 앞장서고 있다.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것을 교육목적으로 설립된 위덕대학교는 튼튼한 재정기반, 무한한 잠재력을 바탕으로, 설립7년의 짧은 시간에 14개 학부, 34개 전공과 5개 대학원을 갖춘 내실 있는 중견대학으로 성장했다.
특히 2000년, 2001년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이루어 내었을 뿐 아니라 2002년에는 정보통신부로부터 IT 특성화대학, 교육부로부터 교육개혁 우수대학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했다. 또한 2000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3년 연속 80% 이상의 놀라운 취업률을 보여오고 있다.
위덕대학교의 환동해권 중심대학 시제는 2가지 특성과 전략, 즉 지방세계화와 지방정보화로 구체화된다.
21세기 지역의 세계화를 이끌어갈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지방세계화는 글로벌 위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에 기반으로 두고 세계를 향해 추진되며 지방정보화는 IT센터와 창업보육센터 및 산학연Consociation센터를 통해 지역과 지역민의 IT능력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