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정보화 기반 최신 교육시설 자랑

세계적 수준의 명문종합대학을 목표로 한 위덕대학교에는 위덕대 특유의 특별한 혜택이 있다. 지역최대규모와 최첨단을 자랑하는 회당학술정보원과 지역 최초의 예체능관을 갖추고 있다.
회당학술정보원은 N세대들을 위한 시설로, 원격강의, 생방송 등을 온라인으로 접근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실, 밤12시까지 도서대출, 반납이 가능한 무인 대출반납기, 최고의 속도를 자랑하는 인터넷정보망이 설치된 정보전산실과 공동학습실 등을 갖추고 있어 정보인프라구축의 요람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또한 예체능관은 체력단련실과 전시실, 각종 체육시설을 함께 갖추고 있어 체력강화활동은 물론 문화생활까지 교내에서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다.
단순한 주거시설이 아닌 종합복지시설로 운영되고 있는 학생 생활관은 재학생의 1/3을 수용, 대구·경북지역 대학 중 가장 높은 수용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신입생 위주의 수용으로 통학거리 이외의 지역에 거주하는 신입생의 전원수용이 가능하며 비용 또한 저렴해 가계부담을 크게 덜어준다.
2003년 10월에 완공될 자연과학관은 지하 1층, 지상 5층의 2천500여평 규모로 강의실 20개, 실험실습실 20개, 교수연구실 27개 등이 들어서며 건물후면은 공원화해 학생들의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 건물이 완공되면 제1공학관, 제2공학관을 합해 모두 6천700평 규모의 IT관련 교육연구시설을 확보하게 되어 명실공히 지역 최고의 IT 특성화대학으로 부상하게 된다.
위덕대학교는 경주와 포항의 경계에 있어 두 도시와 직접적인 연계성을 가지면서도 도심과 격리된, 사시사철 푸르고 청정한 그린캠퍼스가 자랑이다. 또한 26만평의 최첨단 디지털 캠퍼스를 위해 유무선 통합서비스와 구내 무선전화서비스, 공중무선랜 서비스를 잇따라 도입해 인텔리전트 캠퍼스로 변모를 거듭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